재무상담사란 무엇인가 ?
재무상담사란 무엇인가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녕하세요.

김생민의 영수증을 처음에 팟캐스트로 접하면서 세상에는 정말 돈을 무관념으로 쓰는 사람들이 많구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돌이켜보면 저도 경제관념이 그렇게 좋은 편이 아닙니다.

가계부를 쓰는것도 아니고 그냥 카드를 막 쓰고 나서 한달에 얼마 썼나..응? 왜 이렇게 많이 썼지를 하면서 카드명세서는 돌이켜보지 않고...그렇게 경제적이지 않은 생활을 했죠. 비록 마이너스는 아니지만 그 만큼 모으는 돈도 없는 그런 경제...그러다가...

김생민의 영수증을 듣고 저도 재무설계를 한번 받아봤습니다. 사실 학교 선생님한테 혼날걸 알면서 치부를 드러내면서 혼나는 느낌....솔직히 기분 별루 입니다. 내가 벌어서 내가 쓴다는데 왜 혼나야 하는거지? 그런데 마지막 순간에 무릎을 탁 치면서 느꼈습니다....아...그렇구나...그런거였구나....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가 일을 할 수 있는 나이는 한정되어 있고, 또 어느 순간까지 이렇게 돈을 벌 것도 아니고 언젠가는 분명 일을 못하게 되거나 그럴때가 있는데 아무리 한번 사는 인생이라도 그때는 어떻게 하지?

참...이 질문을 받는데 대답을 못하겠는데...아휴....아무튼 일단 그 자리에서 신용카드부터 짜르고..체크 카드에 매월 30만원씩 넣어서 하루에 3만원씩 용돈을 쓰게 하고...혹시라도 모르니 비상금 100만원 통장 만들고..

결국 이제 내가 한달에 쓸 수 있는 돈은 여유자금 100만원을 포함한 30만원 물론 유류비는 별도라고는 하지만...이제 이렇게 생활을 해보고 느껴봐야 겠지..!!
2018/01/13 00:22 2018/01/13 00:22
Posted by .

본 블로그의 글들은 해당업체를 통해 경제적 댓가로 작성되었습니다. 블로그 문의는 cj48866@gmail.com 입니다.


트랙백 주소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