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정기예금 금리 ✔ U드림 정기예금 과연 괜찮을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 신조어중에 이자난민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한푼이라도 더 받기를 원하는 분들이 여기저기 떠돈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최근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인하함으로써 현재 기준금리는 1.5%입니다.

이로인해 시중은행들도 발빠르게 예적금 금리를 인하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신한은행 정기예금 상품을 알아보고 과연 저금리 시대 안정적으로 목돈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U드림상품 이란 어떤 상품인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신한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 상품중 온라인 전용상품으로 최소 50만원 이상 제한없이 가입을 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현재 이 상품의 금리를 보면 36개월 이상 가입을 할 경우 기본이율 연 1.75%가 적용되며 인터넷으로 가입할 경우대혜택으로 연 0.02%가 추가적으로 제공되어 1.77%에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추가적으로 우대혜택 0.3%를 더할 경우 36개월 기준 최고혜택은 연 2.07%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의 가장 큰 장점은 1개월 단위로 가입을 할 수 있다는 점으로 그 만큼 유동성있게 관리를 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과연 만족스러울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준금리 인하전 1년만기 기준으로 가장 높은 혜택을 받을수 있었던곳은 제주은행으로 연 2.50%였습니다. 전국평균을 본다면 1.7% 즉 1%대 후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전국평균을 감안해 1억원 정도를 은행에 예치를 하게 된다면 1년기준으로 약 140만원 정도의 이자수익이 발생됩니다. 월로 치면 약 12만원 정도라고 할 수 있지만 어디까지니 이는 이자소득세를 제외하기 전 금액입니다.

아마 대다수의 분들이 이 정도 혜택에 만족하지 못하실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주목해야 할 점이 하나 있습니다. 남들이 어쩔수 없이 2~3%대 혜택에 울며 겨자먹기식으로 만족하고 있을때 어떤 분들은 10%대 이상의 혜택을 꾸준하게 유지를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런 분들의 공통적인 특징은 전문가들이 저금리시대 가장 대표적인 방법으로 추천하고 있는 분산투자를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분산투자란 예금과 동시에 펀드,적금,els등을 통해 수익을 올리는 방법으로 안정성과 더불어 리스크를 최소한으로 줄일수 있는 방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분산투자를 위해서는 반드시 각 상품들의 장점과 단점 그리고 재테크관련 어느정도 전문적인 지식이 있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만약 그런걸 모르고 남들의 이야기만 따라 갔다가는 오히려 손해를 볼 수 있는 방법으로 양날의 칼과 같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포세대와 더불어 부모의 경제력이 자식의 미래를 결정한다는 말이 있을정도로 우리는 현재 돈이 필요한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결혼자금,노후설계,은퇴자금,내집마련등 우리가 앞으로 필요한 돈은 최소 몇억입니다. 그런데 저금리가 되면서 이 모든돈을 월급만으로 모은다는건 거의 불가능에 가깝게 되었습니다.

혹시라도 10%대 수익을 통해 이 많은 돈을 최소한 몇년이라도 빨리 모으고 싶으신 분들이나 어떻게하면 목돈을 좀더 굴릴수 있을지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한국금융센터"의 전문상담코너를 활용해 보시는것도 좋습니다.

이 곳은 매월 3,000명~4,000명 정도의 분들이 꾸준하게 상담과 조언을 받고 있는 곳으로, 현재 많은 분들을 위해 무료상담이벤트까지 진행을 하고 있기때문에 비용부담없이 전문가를 통해 조언을 받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곳입니다.

한국금융센터[바로가기]


현재무료상담이벤트가 진행중에 있습니다. 무료상담이벤트를 통해 내집마련,결혼자금,노후설계,은퇴설계등 현재 내 상황에서 가장 현실적인 방법으로 목돈마련을 할 수 있는 계획과 방법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2015/06/14 21:51 2015/06/14 21:51
Posted by .

본 블로그의 글들은 해당업체를 통해 경제적 댓가로 작성되었습니다. 블로그 문의는 cj48866@gmail.com 입니다.


트랙백 주소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